본문 바로가기

운동 정보/런닝

국밥같은 런닝화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 39 사용기 (런닝 입문자 추천)

요즘 저는 건강관리 목적으로 런닝을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혈압 수치가 높게 나왔거든요 ㅠㅠ
180cm에 73kg, 주 4회 웨이트 트레이닝,
주말에는 자전거 라이딩을 꾸준히 해와서 건강에는 자신이 있다 생각했는데
혈압 수치가....

수축기 혈압이 120이 넘어서 문제....




큰 충격을 받고 식습관과 운동 방식을 개선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지방,저나트륨 식단과 유산소 위주의 런닝을 병행하면서 혈압관리를 시작하였는데
런닝이 효과가 좋다는 말을 듣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뭣도 모르고 그냥 냅다 달리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뛰는 자세라던가 시선 방향, 그리고 무릎에 충격이 가지 않게 관리를 해주면서 뛰는게 중요하다는걸 검색을 통해 배우게 되었고 좋은 런닝화를 골라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달리기 운동화들은요

기존에 신던 달리기용 신발, 컬럼비아 몬트레일 트레일러닝화, 가볍고 편하지만 쿠셔닝이 만족스럽지 않고 디자인이......하 ㅠㅠ
아디다스 YUNG-1 운동화, 전문 런닝화가 아니어서 이거 신고 뛰면 무릎이 욱씬욱씬 ㅠㅠ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컬럼비아 몬트레일은 트레일러닝화지만 경등산화 대용으로 구매한거라 로드 런닝에는 적합하지 않다 여겨지고, 아디다스 YUNG-1은 신고 3km만 뛰어도 다음날 무릎이 아파서 혼났습니다 ㅠㅠ
기왕 런닝을 시작하게 된거 비싼건 아니더라도 무릎 안아프고 오래오래 신을수 있는 신발 어디 없을까 찾다보니 발견하게된 런닝화, 그것은 바로...






가성비 러닝화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 39
런닝화로 유명한 나이키의 페가수스 시리즈가 가장 가격대비 평이 괜찮더군요.
검색해보니 리복의 플로트라이드 시리즈와 더불어 가성비 런닝화로 호평이 자자해서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나이키 공홈 기준 정가는 139,000원
그러나 잘 찾아보면 8~9만원대에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공홈 기준 13만원이 넘지만 가격비교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8~9만원대에도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품을 파는 사이트도 있는듯하니 주의하시길




다만 최근들어 중국산 가품을 파는 업체들이 있는 모양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주의해보시는게 좋아요

1. 품절 없이 사이즈가 전량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나오는 경우
2. 결제 후 판매자가 사이즈 품절을 이유로 들어 갑자기 해외 직구를 통해 2주 후에 물건을 구해주겠다고 하는 경우
3. 제품 Q&A 란에 작성된 판매자의 답변에서 글이 매끄럽지 않고 단어 선택이 일반적이지 않을 경우
이 경우 조선족 혹은 중국인 판매자와 연관되었을 우려가 다분하니 주의하시기를 당부드려요.
하여튼 다시 신발 리뷰로 돌아와서...






나이키 페가수스39 코디


검/흰 색상으로 주문했는데 칙칙할거라는 우려와는 다르게 흰 양말과 신으니 잘 어울립니다.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외관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착용샷, 검정 런닝화는 처음인데 깔끔한 느낌이 들어 일단 좋습니다.






조금 아재스럽긴 하지만...
파란색 티셔츠와 회색 반바지에 매치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보면 살짝 칙칙한가 싶다가도...



흰색 아웃솔의 면적이 넓고 나이키 스우시 마크가 흰색으로 적절히 배합되어 있어서 칙칙하지 않고 산뜻한 느낌이 듭니다.




텅에는 AIR ZOOM PEGASUS 시리즈의 서른 아홉번째 모델임을 뜻하는 레터링이 들어가 있구요







힐컵이 견고해서 발 뒷축을 잘 잡아주고 쿠셔닝이 편안합니다.
런닝화가 처음이라 객관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컬럼비아 몬트레일 트레일러닝화와 비교했을때
훨씬 더 포근하고 편안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흰색 아웃솔 옆면에는 깨알같은 Air zoom 레터링이 들어가 있습니다만, 이 부분은 사실 착용하고나면 육안으로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






텅이 시옷(ㅅ)자 모양이라 발등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장시간 뛰어도 텅이 옆으로 돌아가지 않는 점이 좋습니다.







인솔은 평범한듯 하네요










베트남 공장 제조인데 박음질 마감 수준이 좋아 보이네요. 베트남, 캄보디아 공장들도 제조 수준이 많이 올라온 듯 합니다.










런닝화 구매한 기념으로 얼른 나가 뛰어봤습니다. 과연 기록은 얼마나 좋아졌을까요?








런닝 입문 2주차
4KM 달리기 결과
기존 트레일러닝화 착용했을때와 비교입니다.

좌측이 트레일러닝화( 5분 48초) / 우측이 나이키 페가수스39 (5분) 


런닝화를 신고 뛰어야 하는 이유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39 런닝화를 신어보니 확실히 왜 런닝화를 신고 뛰어야 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째. 힘이 덜 듭니다.
쿠셔닝과 반발력이 좋아서 통통 튀는 느낌이 드는데 어느 정도 몸에 속도와 탄력이 붙으면 내가 내 몸을 제어하지 않아도 내 다리가 자동으로 움직이며 뛰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리가 거의 자동으로 움직이니 달리는 사람은 호흡만 신경쓰면 되는 느낌? 이 느낌은 일반 운동화에서는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이었네요


둘째. 기록이 좋아집니다.
힘이 덜 드니 비축된 에너지만큼 더 속도에 쏟을 수 있겠죠. 또 다른 의미로는 더 멀리 갈 수도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네요.
하지만 아직 제 개인적인 체력과 끈기가 부족하며 5km이상은 뛰어보질 않았습니다 ㅠㅠ


셋째. 무릎이 안 아파요 (가장 중요!!!)
아디다스 YUNG-1 운동화를 신고 뭣모르고 뛸 때는 다음날 무릎이 아파서 걱정이었는데, 페가수스39를 신은 후로는 무릎 통증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사실 제가 로드 싸이클을 2년 정도 타다가 장경인대염으로 고생을 해서 무릎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 통증 없이 운동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이상 국밥처럼 든든한 가성비 런닝화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39 사용기 였습니다.